심리테스트

간호사 직무 테스트 바로가기

간호사 직무 테스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테스트는 바로 간호사 직무 테스트입니다. 아임어널스라는 유튜버 분께서 간호사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나에게 맞는 직무는 어떤 부서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맞춰서 제작된 테스트라고 합니다.

다양한 부서와 특징, 정보를 얻으실 수 있고 자신과 맞지 않은 부서일 경우 다른 선택지가 이렇게 많이 있다는걸 알려주고 싶다는 취지에서 만든 테스트라고 합니다. 해당 테스트는 아래 글 하단에 링크해 두었습니다

 

간호사 직무 테스트 바로가기

 

저는 간호사는 아니지만 만약 간호사라고 생각하고 한번 간호사 직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문제는 어떤 선택을 하냐에 따라서 문항수가 달라지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9문제를 푸니 결과가 나왔습니다

만약 간호학생 & 간호사였다면 이라고 가정을 하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YES or NO로 간단하게 푸는 문제부터 A,B,C유형을 선택해서 푸는 문제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푸시면 됩니다

1. 드라마의 CPR 장면을 보면서 '나도 한번쯤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고싶다'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 의학드라마를 많이 보면서 한번쯤 생명을 살리는 멋진 일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2. 나는 성적에 맞춰서 간호학과에 진학 했다.

=> 간호학과로 가진 않았으니까 NO

3. 동료와 의견이 다를 때, 설득해서 내 의견을 따르게 하는 편이다.

=> 동료의 의견이 다를 때 상대방의 말도 경청하는 편이지만 옳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설득해서 따르게 하는 편입니다

 

4.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공감을 잘 하는 편이다.

=> 다른사람들 이야기를 많이 듣는걸 좋아하고 공감해주고 조언해주는 상황이 종종 오다보니 공감을 잘합니다

5. 갑자기 담당하고 있던 두명의 환자 상태가 동시에 안 좋아지면서, 일이 밀리기 시작한다. 나는

=> 꼼꼼히 일하는 걸 좋아하지만 생사가 달린 급박한 상황이니 빠른 속도로 여러가지 일을 멀티로 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6. 일을 하다가 무언가 어려운 일이 생겼다. 나는

=> 혼자 해결하는 것도 좋지만 마냥 안되는 일에 매달리는 것보다 아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 빠르게 일처리를 하고 그 뒤에 해결하는 방법을 내 것으로 만들도록 공부를 하는 편입니다

7. 둘 중 더 마음에 드는 문장은?

=> 일을 그만 두기 전에도 교대근무를 했었고 생각보다 적성에 잘 맞아서 교대근무를 하게된다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대로 된 보수가 따라준다면 말이죠

 

8. 출근을 했더니 담당 환자를 고르라고 한다. 나의 선택은?

=> 편한업무를 하는것도 좋지만 중증환자 2명을 선택해서 힘들고 고되지만 끝났을 때 보람을 느끼는 환자들을 맡아서 하는게 좋습니다

9. 둘 중 어느 부서가 더 마음에 드는가?

=> 대놓고 어느부서가 좋냐는 문제가 나와서 당황스러웠지만 불같고 정신없는 환경에서 일하는 거 보다는 정적인 공간 속에서 여유를 가지고 업무를 하는것이 더 괜찮아보입니다

 

문제를 보면 어떤 선택을 하냐에 따라서 넘버가 달라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9문제로 끝이 났습니다

결과는? 역시 어려운 환자와 차가운 정적인 공간을 선택했더니 중환자실이 나왔네요. 감성, 공감, 신속, 멀티태스킹, 융통

성이 필요하고 특징으로는 철두철미함, 날카로움, 예리하다고 합니다

 

아래 자세한 결과를 누르면 해당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중환자실에서도 다양한 부서가 있는 줄 몰랐는데 이번 테스트를 해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부서나 직무 고민이 있는 간호학과 학생분들이시나 이직을 고민하시는 간호사분들에게 좋은 테스트인거 같습니다

 

간호사 직무 부서 7가지 유형

 

제가 나왔던 중환자실 말고도 6가지 유형이 더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환자실은 철두철미함, 날카로움, 예리함을 응급실은 열정, 에너지가 특징입니다

병동은 유연함을 연구직은 통계, 숫자, 페이퍼워크 특징이 있습니다

외래는 다재다능함을 검사실을 전문성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수술실은 집중력과 팀워크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호사 직무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으니 한번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 부서는?

[간호학생 & 간호사 직무 테스트] 나에게 맞는 간호 부서는 어느곳일까?

my-department-nurse-job-test.web.app

 

 

다른 테스트 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니니즈 테스트 - 내가 만약 니니즈라면?

인스타 테스트 - 도다마인드 바로가기

우울증 테스트 - 바로가기

패션 성향 테스트 - 바로가기!

꼰대 테스트 검사 1~5단계 나의 꼰대력은?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