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생활정보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확대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확대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경기도에서 9월 18일부터 시행된 경기지역화폐로 결제한 선착순 인원 333만명에게 소비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기존 지원금 혜택에서 더많은 분들이 받을 수 있도록 확대했다고 하니 어떻게 확대가 되었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확대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란?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란 코로나19로 인해 감소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최고 25%까지 인센티브를 한정판 지역화폐로 제공해주는 경기도 정책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예를 들면 20만원 지역화폐를 충전해서 사용하면 20만원의 10%인 2만원을 충전 인센티브로 즉시 지급을 하고 해당 기간 내에 20만원을 사용시 소비지원금 15%인 3만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그래서 정리를 해보자면 경기지역화폐 20만원+충전시 10%추가(2만원)+선착순 사용 15%(3만원) = 총 25%인 5만원을 지급받게 되어 20만원을 충전하면 25만원이 충전되는 정책입니다. 다만 소비 지원금은 1개월 사용 기한이 있어서 다른 금액보다 우선적으로 먼저 사용이 됩니다.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대상 확대

 

일단 기존에 소비지원금은 11.17일까지 종료가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혜택을 제대로 못 누리시는 분들과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더욱 침체되는 상황이 이어져서 마감기간을 한달 더 연장된 12월 17일까지 기간이 늘어났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기존에 1차시, 2차시 지급을 받지 않으신 생애 최초 충전자의 경우에는 인센티브와 소비지원금이 즉시 지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추가적으로 카드 간 합산이 가능해지는데 동일 지역화폐 운영 플랫폼 내에서는 사용액 합산을 인정해줍니다. 다만 한명의 사용자가 다수의 지역화폐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20만원이 충족되는 카드에 소비지원금이 부여됩니다.

 

예를 들어서 같은 경기도 지역인 경우 인천과 파주에서 각각 경기지역화폐를 10만원이상 사용하면 그동안은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없었지만 이젠 합산되어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사용방법

 

기존 9.18일부터 소비지원금을 받으셨던 분들은 1차는 10월 26일날 지급이 완료됬고 2차는 11월 26일날 지급이되고 마지막 3차는 12월 28일에 소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전부 해당 기간 안에 누적금액 20만원을 사용해야지만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지급되니 참고해주세요

 

이번에 기간이 연장면서 20만원 사용일은 9.18~ 12.17일까지 사용하게 되면 12월 28일에 소비지원금이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소비 지원금 지급일은 경기도 28개 시군은 즉시 지급지만 시흥, 성남, 김포는 제외됩니다. 시흥, 성남, 김포시 같은 경우에는 매주 금요일 지급한다고 하니 왜 소비지원금이 안들어오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주의사항

 

소비지원금이 확대되면서 애매한 부분이나 잘 몰랐던 부분이나 질문이 많은 것들 위주로 간추려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소비 지원금 기한을 연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지원금 여론조사 결과, 소비시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를 반영해서 더 많은 도민들에게 소비지원금을 지원하기 위해서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추가적으로 경기지역화폐 사용자의 경우 과반수 이상이 도움이 된다고 의견을 내주셨으며 대략 20%정도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답변했습니다.

 

생애 최초 충전자가 20만원을 사용 시, 소비지원금을 또 받을 수 있나요?

=> 생애 최초 충전자는 충전시 소비지원금 혜택을 미리 받은 것이라서 추가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카드 간 합산이 적용되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 기준 완화에 따라서 한 사용자가 다수의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경우에 전체 카드 금액이 20만원을 넘어가게 되면 소비지원금을 지급하고 사용액 합산은 동일 지역화폐 운영 플랫폼 내에서 인정이 됩니다.

 

조폐공사는 시흥, 성남이 인정되고 KT는 김포시만 적용되기 때문에 단독, 합산이 불가능합니다. 이 외에 나머지는 코나아이로 28개 시군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예시를 들어본다면 시흥시 10만원, 성남시 1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합산되어 소비지원금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성남시 카드에 소비지원금이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수원시 5만원, 화성시 10만원, 시흥시 10만원 이렇게 지역화폐를 사용하게 된다면 합산이 적용되는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지원금이 미지급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코로나19로 불안정안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들이 있으니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도움을 주면서 다양한 혜택도 받으니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으니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글도 있으니 읽어보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총정리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서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하는 방침을 내일 17일 열리는 중앙재난안전대

taktak2.tistory.com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 연장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 연장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연장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이번에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을 기존 온라인신청은 11월 6일로 마감이 됬지만 오프

taktak2.tistory.com

청년특별 구직지원금 신청

 

청년특별 구직지원금 신청

청년특별 구직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이번에 코로나19로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50만원씩 지원하는 청년특별 구직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

taktak2.tistory.com

MBTI 성격 유형검사 - 바로가기

 

MBTI 성격 유형검사 - 바로가기

MBTI 성격 유형검사 -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오늘은 한번쯤 들어봤을 테스트인 바로 MBTI 성격 유형검사 테스트입니다. MBTI검사가 무엇인지 각각 문제와 어떤 유형타입인지

taktak2.tistory.com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직장인 탁탁2입니다😊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초간단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테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원천징수영

taktak2.tistory.com

😊해당포스팅이 되움이 되셨다면😊

👩이번글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보시면 어떨까요?

 

🙏공유받은 사람은 당신에게

고마움을 느낄것입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