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이슈

네이버 실검 폐지?!

네이버 실검 폐지?!

직장인탁탁2입니다😊 실시간 이슈들을 많이 찾아볼 때 주로 네이버 실검을 확인하곤 하는데 이젠 더 이상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16년만에 완전히 폐지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네이버 실검 폐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네이버가 여론 조작 및 광고 논란으로 문제가 빚었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16년 만에 완전히!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단 바로 다음날 부터 폐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번달 2월 25일까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종료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2005년 5월에 처음 도입된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검색을 분석해 횟수와 증가비율을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로 국민들의 관심이나 트렌드를 보여주는 지표역할을 하고 각종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하지만 화제성만큼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도 끊이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2019년 10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임명을 둘러싸고 찬반 진영에서 조국 구속 조국 힘내세요 등의 검색을 통해 급상승검색어를 악용하면서 이에 대한 부작용이 사회적 관심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일부 이용자가 의도적으로 검색어 순위를 정치적 표현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

이 같은 논란이 계속되자 카카오는 지난해 2월 포털 다음 실시간 검색어를 폐지했었습니다. 당시 카카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면서 실시간 이슈 검색어가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자 하는 본래의 목적에서 벗어나 결과의 반영이 아닌 현상의 시작점이 됐다고 판단했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실검을 조작하는듯 댓글 조작 언론사 구독과 개인화 추천 기반으로 원래 본질의 목적이 변질됬다고 느껴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네이버 실검 대신 데이터랩!

 

한편 네이버는 향후 검색어트렌드, 쇼핑인사이트, 댓글통계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랩 서비스를 통해 검색어 데이터 활용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이용자로부터 받은 검색어 데이터는 다시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돌려준다는 급상승검색어의 취지는 데이터랩으로 이어갈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데이터랩은 검색어 트렌드, 쇼핑인사이트, 지역통계 , 댓글 통계 등 다양한 방면으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실검 폐지

사용자가 직접 관심있는 분야나 성별, 지역, 연령대, 기간을 통해서 세분화되어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실검이 문제가 많다보니 다음도 그렇고 네이버도 결국 폐지하게 되는군요. 각종 논란들이 많아 안좋은 쪽으로 더 이슈화가 많이 되었던 부분이니 트렌드를 따라 변하네요

 

다른 내용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광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총정리!

방문 돌봄종사자 50만원 신청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총정리

😊해당포스팅이 되움이 되셨다면😊

👩이번글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보시면 어떨까요?

 

🙏공유받은 사람은 당신에게

고마움을 느낄것입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