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리뷰

[파주 문산 맛집] 믿고 먹는 맛집 화정족발 리뷰!

일 끝나고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서 술 한잔 하려고

 

고깃집은 너무 식상하고 뭔가 괜찮은 거 없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던 도중에 

 

파주 문산 토박이 친구가 문산에 화정 족발집이라고

 

족발 맛집이 있다고 해서 거기로 갔습니다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산로 19에 위치해 있구요

 

매일 15:00 ~ 24 : 00 시까지 영업하고

 

매주 월요일이 휴무라고 합니다

 

외부 건물은 이렇게 생겼는데 약간 허름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원래 이런 곳이 진정한

 

맛집인 거 아시죠?ㅎㅎ

 

 

족발 나오는 시간은 

 

1차 오후 3:00

2차 오후 5:00

3차 오후 7:00

 

에 나오니 해당 시간에 맞춰서 간다면

 

좀 더 따듯하고 바로 나온 신선한 족발을 

 

맛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내부는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깔끔했구요

 

사장님 분도 친절하셔서 자리를 잘 안내해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메뉴는 기본 메인 메뉴로

 

족발(대) 앞다리 36000원

족발(중) 뒷다리 33000원

 

으로 적당한 가격으로 되어 있구요

 

불족발, 간장에 빠진 족발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지만 저희는 무난하게

 

족발(대) 앞다리 36000원짜리 하나 시켰습니다

 

그런데 시키고 나서 기다리는 동안에

 

앞다리 뒷다리 이렇게 분류를 한 이유가

 

궁금해서 한번 검색을 해보니

 

앞다리와 뒷다리의 차이는 지방의 함량에 따라서 

 

구분을 한다고 하는데요

 

돼지는 신체적으로 앞다리의 근육이 더 발달이 많이 되어 있어서

 

앞다리에는 지방층이 얇고 연골이 많아서 고기의 육질이

 

뒷다리보다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뒷다리는 앞다리에 비해서 근육층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지방층이 두껍고 퍽퍽한 살이 좀 더 많은 게 특징이랍니다

 

모르고 있었는데 갑자기 궁금해져서 알게 되었네요 ㅋㅋ

 

그리고 가게 내부에 족발의 효능도 붙어 있었는데요

 

많이들 아시다시피 피부미용과 노화방지가 효능이 있고

 

숙취제거와 간 기능 회복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술 한잔 먹으러 족발집 왔는데 숙취 효과와

 

간 기능 회복을 하면서 마실 수 있게 되었네요 ㅋㅋㅋㅋ

 

조금 기다리고 나니 기본 상세팅으로 아욱국이랑 새우젓 쌈장

 

그리고 김가루 주먹밥이 한 덩어리씩 기본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족발이 나왔습니다~ㅎㅎ

 

탱글탱글 해 보이는 저 콜라겐 덩어리!!

 

바로 먹기 아까워서 초근접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그리고 옆쪽에 무말랭이와 배추김치 부추도

 

함께 같이 있습니다

 

이제 상추에 족발을 2개씩 올려서 쌈장 넣고 크게 한입

 

와~ 정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퍽퍽하고 느낀 살이 하나도 없었고

 

껍질 부분이 특이 더 맛있던 거 같네요

 

 

한입 먹고 나서 쏘주한잔 크으~~

 

정말 환상이 조합이었습니다

 

간단히 친구들이랑 끼니는 해결하고 간 뒤라서

 

양이 많아 다 못 먹을 줄 알았는데

 

너무 맛있다 보니 금방 다 드러나고 뼈밖에 안 남았었네요 ㅋㅋ

 

괜히 화정 족발 화정 족발 하는 게 아닌가 봅니다

 

다음에는 불족발로 한번 땡기고 싶네요 ㅋㅋ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