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생활정보

온라인 광고 용어 CPA, CPC, CPM, CPI...???

최근에 구글 에드센스를 달게 되면서 나오는 CPA, CPM, CPC 같은 용어들이 정확하게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몰라서 한번 이번에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혹시나 아직 온라인 광고 용어가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흔히들 광고주와 플랫폼과 소비자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먼저 소개 해드릴 것은 

 

 

1. CPC광고 : CPC는 Cost Per Click 이란 말로 1번 클릭당 비용을 말합니다.

 

CPC가 낮을수록 비용 대비 방문자 수나 많은 유입이 있었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CPC 광고는 클릭당 광고 상품으로 클릭 기준으로 비용이 발생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2. CPM 광고 : CPM은 Cost Per Mile 이란 말로 1000번 노출 당 비용으로 말합니다.

 

예시로 CPM이 1000원이다 하면 천 번 노출 당 1000원이라는 소리입니다.

 

CPM 광고는 광고 상품이 노출당 비용으로 책정되는 상품으로 클릭 수는 보장되지 않지만

 

노출 수는 보장되는 상품입니다

 

3. CPA 광고 : CPA는 Cost Per Action 이란 말로 원하는 광고를 회원가입이나

 

설치 등 을 유도하여 발생되는 광고로 CPA 광고는 어떠한 액션을 보여주고

 

그거에 따른 금액을 받는 광고입니다.

 

 

4. CPI 광고 : Cost Per Installation 이란 말로 모바일 게임 등 모바일 앱 서버

 

흔히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떠한 어플을 설치했을 때 나타나는 비용으로

 

광고주들을 할당된 설치 수를 보장받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

 

 

5. DA 광고 : Display ads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온라인 배너광고로

 

구글의 에드센스 같이 박스 형태의 이미지로 노출이 되는 광고 상품을 말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용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 정도만 알고 가셔도 나중에

 

수익형 블로그가 되었을 때

 

용어들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loading